티스토리 뷰

Square Enix는 액션 RPG KINGDOM HEARTS III ( PS4 / Xbox One 다음, KH III)을 2019 년 1 월 25 일에 출시했습니다. 깊은 스토리가 인기 도서 시리즈는 2002 년부터 전개되고 있지만, KINGDOM HEARTS II 에서 계산하면 무려 14 년만의 넘버링 타이틀입니다. 많은 등장 인물에 의해  다크 시커 편의 이야기가 드디어 절정을 맞이합니다. 


본작은 넘버링으로는 3 번째이지만, 시리즈로는 9 번째 (리메이크 업데이트 제목은 제외)입니다. 이 작품이 발표 된 것은 E3 2013 SCE (당시) 컨퍼런스였습니다. 발표에서 무려 6 년 개발 기간은 그 이상이 될 것이고, 발매일을 목 빠지게 기다리고 있던 팬도 많을 것입니다.


그 기대감은 본작의 오프닝 영상으로 크게 부풀어 오릅니다. Face My Fears 에 맞춰 과거 시리즈와 본작의 스토리가 연결되어 절정을 향해가는 내용입니다. 이미 공개 된 영화이긴 하지만, 실제로 보면 역시 훨씬 감명 깊습니다.


놀라운 것은 그 영상의 아름다움입니다. PS4와 Xbox One으로 발매 된 것으로, 작품의 그래픽의 재현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캐릭터의 움직임이나 표정 등을 원작에 충실합니다. 이 근처는 시리즈로 길러 온 연출의 노하우와 장기적인 합작의 실적이 살아있는 것입니다. 또한 동영상과 게임 화면의 그래픽에 거의 차이가없이 플레이하고 위화감이 없습니다. 실제로 실시간 동영상도 많고, 조작 할 수있는 장면으로 원활하게 전환 해 나가는 모습은 놀라울 정도입니다.


이야기의 진행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우주선을 타고 월드 맵에 존재하는 세계로 가서 거기를 모험 해 나갑니다. 본작의 월드 맵에 일부 공간이 존재하고 월드를 클리어하면 새로운 장소로 갈 수있게되는 구조입니다.


월드 액션 게임의 요령으로 자유롭게 왕래 할 수 있으며, 하트리스와 노바디등 적과 조우하여 원활하게 전투에 돌입 할 예정입니다. 키 블레이드를 사용하여 싸우는 액션 배틀이면서도 화살표 키 입력 또는 [L1]의 바로 가기 RPG처럼 명령을 선택해 싸울 수 있는 것도 KH 시리즈의 큰 특징입니다.  화면 왼쪽에있는 것이 명령 메뉴에서 일반적으로 이것이 「싸운다」상태로되어 있기 때문에 [○]을 누르는 것만으로 공격을 방향키로 빠르게 명령을 선택한 후 ○를 누르면 장비 중의 마법이나 아이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격과 마법의 대상은 근처에있는 커서가 나온다 적과되지만, [R1]를 눌러 대상을 고정하는 잠금 설정도 가능합니다. 공격 대상을 향해 유도하기 때문에 버튼을 연타하고있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은 콤보를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적도 확실히 이쪽을 노려 공격 해 오므로 주위를 인식하면서 회피나 가드도 중요합니다. 또한 적과의 레벨 차이가 크다고 진행이 어려운 경우도있어, 각 월드에 표시된 배틀 수준을 기준으로 나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적에게 공격을 연속 히트시키는 등 전투 중에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일정 시간 상황 명령이 출현한다. 이것은 [△]를 누르면 발동. 더 강력한 액션을 계속 내보낼 공격의 경우 피니시 커맨드 마법의 경우 상위 마법보다 빈사 상태에서 발동하는 공격적인 모드 분노 양식 장비 중 키 블레이드의 변형 등 그 종류는 다양합니다. 


또한 본작에서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명소 흐름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전투 중에 녹색 기회 마커가 표시된 적을 공격하면 나타나는 상황 명령에서 소라들이 테마파크 어트랙션과 같은 공격으로 적에게 큰 데미지를 준다는 것입니다. 거대한 해적선이 스윙 적을 말려 들게 해적 선박 일인칭 시점으로 적을 벽에 반사하면서 적에게 전력 투구하는  스피닝 컵 등 외형이나 효과는 필드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라이트 업 된 차량이 나타나는 연출로 배틀을 더욱 즐겁게 북돋워 줍니다.


본작의 배틀의 가장 큰 장점은 이러한 옵션이 많은 점입니다. 명령과 상황 명령 다른 세계에서 동료를 호출 공격 링크키 블레이드의 전환 어빌리티 장비에 의한 행동의 변화, FOCUS 게이지를 소비하여 원거리의 적을 공격하는 슛 락동료의 행동 설정 등 매우 다양하며,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취향과 플레이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시키는 것으로, 외형에 흥미가 점점 늘어 가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게임을 진행할 수 것입니다.


이러한 플레이어를 즐겁게 요소는 전투뿐만 아니라, 약간의 이동이나 이벤트 장면도 거기에서만 체험 할 수 없는 특수 효과와 미니 게임이 무수히 포함되어있습니다. 플레이어를 조금도 지루하지 않게 하겠다는 개발진의 배려가 컨트롤러를 통해 전해져 오는 방법은 감탄할 저도입니다. 1980 년대 초반에 유행했던 휴대용 액정 게임을 오마쥬하는 것이지만 납득할만한 제작입니다.


본작에서 등장하는 디즈니 월드는 8 개. 그 중 5 개가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것입니다. 「토이 스토리」나 「몬스터 주식회사」등 시대적으로도 세계관으로 등장하던 작품 세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작은 장난감의 모습이 된 소라들이 모험이 월드는 우디와 버즈 우리의 스케일에 맞춘 거대한 세계입니다. 주요 분야인 갤럭시 토이즈는 그야말로 아메리칸 대형 장난감 가게에서 화려한 패키지와 선반 가격표 게임 매장 시연 대 등 섬세한 부분까지 만들어지고 있고, 뛰어 다니는 것만으로도 굉장할 정도입니다.  장난감 로봇에 탑승해 싸울 것입니다만, 그 실물이 갖고 싶을수록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링크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