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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의 업무 중에서 마케팅과 가장 밀접한 영역에 있는 것이 바로 상담과 고객 관리입니다.

신환 상담을 통한 계약 성사율 증대
기존의 우수 고객 관리를 통한 매출 안정성 증대

이 두 가지 업무는 병원의 성공을 좌우하는 실무진의 핵심 과제에 해당합니다.
많은 분들이 상담 업무를 일대일 관계에서의 대화 기법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상담 업무는 매우 체계적인 과정에 바탕을 둔 고도의 마케팅 전술 업무라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잠재 고객을 발견하는 방법
고객의 욕구, 문제를 정확하게 알아 내는 방법
고객의 욕구를 고객 스스로가 표현하게 하는 방법
다양한 의료 서비스에 대해 고객의 동의를 구하는 방법
비용으로 인해 난관에 부딪혔을 때 이를 극복하는 방법
최종적인 계약 동의를 이끌어 내는 방법
계약 성사 후 치료 과정에서의 클레임 예방 및 대처 방법
고객 그룹들을 조직화하며 Opinion Leader화 하는 방법

효과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수단 등 상담의 업무는 일련의 정교한 체계와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대화 기법은 물론, 온라인과의 연계 및 통합, 고객과의 정보 교류, Follow UP skill, 고객 segmentation 방법 및 관리법까지 상담 전문가로서의 활동은 물론이고, 고객 관리 전문팀을 이끌어 갈 준비를 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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