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개강일정 및 수강신청 > 세부개강 일정 및 수강신청



  세미나&특강 (SEMA 대구러닝센터)

세미나&특강 (SEMA 대구러닝센터)
의사가 병원을 살린다 [책 구입하기]
기간 : 판매중
일시 :
장소 :
강사 : 대구서비스교육센터 심정아 저
비용 : 18,000 원
휴강 :
첨부 : [의사가병원을살린다]_표지_jpg.jpg
환급 : 무
이 교육과정을 친구에게 알려주기

[책 소개] 


필자는 커뮤니케이션 및 퍼스널 이미지 컨설턴트로 10여 년 동안 활동하면서 병원 내 공감적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과 방법을 강의했다.

병원 내 CS강의를 준비하면서 환자 인터뷰와 직원 인터뷰를 통해 알게 된 사실은 원내 환자 만족을 이끌어내는 가장 빠른 길은 의사가 변하면 된다는 것이었다. 즉, 환자만족을 위해서는 직원 친절교육만큼이나 의사 커뮤니케이션 교육도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필자는 의사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될 만한 책을 써보기로 결심하였다. 그 동안 강의와 병원컨설팅을 통해 만난 수많은 의사들의 진료실 이야기와 필자가 병원 현장에서 환자관점으로 보고 듣고 느낀 결과물들을 토대로 실용성 있는 대화 스킬을 정리해 보았다. 이 책을 통해 진료실 내 커뮤니케이션의 긍정적인 변화와 동시에 의사와 환자간 인간적인 관계가 형성되어 환자의 만족도가 높아지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이 책은 진료실 내 의사와 환자간 대화 장애요인 분석 및 의사의 대화 스타일 파악, 효과적인 진료 대화 스킬, 상황에 따른 대화법으로 구성되어, 환자와 좀 더 원활한 대화를 위한 해법들이 소개되어 있다. 또한 브리핑 및 프리젠테이션 등 강연 준비를 하는 의사들을 위한 강의 스피치 관련 내용도 함께 실었기에 의사들의 필독서로 안성맞춤이 될 것이다.

-본문 머리말 중 발췌



[책 속으로]

"필자가 의사 코칭 중 중요한 덕목으로 생각한 부분이 바로 몸의 기울기이다. 몸은 말 그 이상의 메시지를 전하기 때문이다. 상체를 기울이는 모습은 ‘관심을 보인다’라는 긍정적인 메시지로 해석되고 움직임 없는 모습은 ‘집중하고 있다’라고 해석되기도 하지만 환자의 말을 듣는 내내 요지부동한 자세를 유지하고 있다면 ‘무관심, 무덤덤’이라는 부정적인 메시지로 환자에게 전달된다." 


-p79
 



  회사소개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이용약관 |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 사이트맵
 
[대구서비스교육센터]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166 (대봉1동 715-10번지) 2층 대표전화 : 053-9595-114 (이채희 팀장)
Contact for more information. FAX : 053-428-5117 대표메일 : sema@hanmail.net
법인명(상호):(주)세마그룹 주소:700-431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166 (대봉1동 715-10번지) 2층 대표자(성명):우기윤
사업자 등록번호 안내[504-81-75453] 통신판매업 신고[제 2010-대구-중구-2155호]
Copyright ⓒ 2004 by cssir.co.kr All Rights Reserved.